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스타일고에서 제안하는 패션메거진 정보입니다.

게시판 상세
[한국대학신문]의류 제작부터 판매까지…교수·학생 쇼핑몰 창업 화제
박상덕 (ip:) 평점 0점   작성일 2014-11-13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544

의류 제작부터 판매까지…교수·학생 쇼핑몰 창업 화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스타일고’ 런칭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의 재학생과 학과장인 안민영 교수(오른쪽)가 인터넷쇼핑몰 ‘스타일고’를 런칭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대학 교수와 학생들이 힘을 모아 인터넷쇼핑몰을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총장 이동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의 재학생과 학과장인 안민영 교수는 지난달 25일 ‘스타일고(www.stylego.co.kr)’라는 이름의 인터넷쇼핑몰을 만들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타일고는 의류 디자인과 제작, 제품촬영, 인터넷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교수와 학생들이 하고 있다는 점이 특색이다. 학생들이 직접 운영과 관리를 하면서 배우는 실무경험을 살려 인터넷쇼핑몰회사의 디자이너, MD, 마케터, 패션에디터 등의 경력자로 취업을 하거나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스스로 해보는 프로젝트 형식이다.

재학생이면 누구나 간단한 계약절차를 통해 쇼핑몰에서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금액의 일부는 학교로 기부돼 스타일고 운영비와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는 “이런 일이 가능했던 것은 서울문예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가 기존의 대학과 다른 재학생 구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며 “의류제조공장 사장부터 원단시장 사장, 봉재 공장 사장, 인터넷쇼핑몰 경영자 등 의류사업현장에 있는 재학생 뿐 아니라 온라인마케팅 전문가 등이 다니고 있어 가능했다”고 소개했다.

<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스타일고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